본문 바로가기

  [ 세계정복 ]/▷스위스

스위스자유여행 : #5-3 : 몽트뢰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스위스6박8일 자유여행> 2017.10.12 - 2017.10.19



스위스 몽트뢰숙소 추천 : 에어비앤비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항상 그나라 현지인이 사는 숙소에서 자는걸 좋아한다.

그래서 어느나라를 가던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잡으려고 한다.

(중국은 비자때문에 어쩔수없이 호텔에서 잤지만...)


이번에는 친절한 호스트와 함께 숙소위치와 조식까지도

꽤나 만족했었던 "몽트뢰숙소"를 공유하려고 한다.


참고로 이 숙소는 "개인실"이다.




이 곳은 집전체가 아닌,

호스트와 함께 생활을 공유하는 곳이다.

방 하나면 쓰는 개념!


 화장실은 호스트와 같이 공유해야한다.


그러나 호스트가 아침일찍 일을 나가서,

체크인하는 당일날 빼고는

사실 우린 호스트랑 마주친적이 없었다.


여기가 우리가 묵을 방인데

생각보다 꽤 넓고 깔끔했다.



그리고 이렇게 침대위에 수건과 샤워용품이 놓여져있음!

그러나 새용품은 아니다^.6

어차피 내 샤워용품이 있으므로 패스~




호스트가 자신은 내일 일찍 일을나가니,

먼저 조식이 어디있는지 부엌을 구경시켜준다!


이 곳이 사실 장점만 있던 곳이 아닌데..

단점은 이따가 나열할거지만

그치만 이숙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 부엌 때문에!




호스트가 정말 친절해서

부엌에서 요리만들고 필요한게 있으면

다 쓰라고 했었다.ㅋㅋㅋ

남자 혼자 사시는데 엄청 깨끗하게 사신다...




이거는 우리 아침조식!

이게 스위스시리얼인가보다.

되게 신기하다.ㅋㅋㅋㅋ 


이렇게 에어비앤비로 현지숙소에서 사니,

현지인들이 먹는 시리얼도 먹게된다.

난 그래서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지내는게 참 좋다.





그리고 내가 참 좋아했던 공간.




부엌의 식탁인데,

창문에 보이는 풍경이 참 아름다웠다.

아침에 시리얼 먹으면서 멍때리는데

'내가 정말 유럽에 와있구나' 실감이 났다.

그리고 주인도 없는 현지인 집에서

멍하니 창밖 풍경을 보며 시리얼을 먹다보니

스위스를 여행온 느낌이 아니라,

스위스에서 사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 좋았다.


"여행은 살아보는거야" 라는 말이 공감되는 순간.




그리고 스위스우유 맛있다고 이미 포스팅을 썼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다!

들판에서 뛰노는 청정소의 우유라서 그런가ㅎㅎ 


추천하는 숙소지만 장점만 있을수는 없지...

그래서 장단점을 나열해보려한다.



단점 


1. 여자혼자 여행할 때에는 이 숙소가 비추이다.

당연히 여자혼자 여행을 할 때

숙소 호스트가 남자인지를 따져가며 여행하겠지만,

 정말 호스트가 친절하고 좋았다. 그러나

호스트의 방이 정말 게스트방의 바로 옆에 붙어있다.ㅋㅋㅋ

그리고 해외숙소는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방문 잠구는게 없더라.

내가 혼자 여기 숙소에 잤더라면

방의 위치때문에 조오금 부담스러웠을 것 같다.


그치만 호스트가 아침일찍 일을 나가서

체크인하는 저녁 빼고는 마주치는 일이 전혀 없기때문에

 거의 집전체를 쓰는 것과 동일한 느낌이 든다.


2. 화장실 공용사용

이거는 개인실로 사용할 때에는 다른 숙소들도 다 해당사항이니..

사실 딱히 단점은 아닌듯.


3. 숙소가 3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엘레비터가 없음.

짐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는데....

그래도 뭐 딱 두번만 고생하면 되는거니....ㅎ.ㅎ


4. 여기도 헤어드라이기가 없음.

아니 유럽숙소들은 왜 헤어드라이기가 없는거야!!!

헤어드라이기 없는 숙소는 여기만 있는게 아니니...

나는 그냥 한국에서 미니헤어드라이기 챙겨가는걸 추천하고싶다.




장점


1. 역과 가깝고, 몽트뢰호수와 가깝다.

위치가 참 좋았다!!


2. 공용화장실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이 깔끔하다.


3. 내가 좋아했던 풍경의 부엌

위에 포스팅한 내용!


4.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부엌.

위의 포스팅내용.


5. 친절한 호스트


6. 조식을 먹을 수있음

포스팅내용.ㅋㅋ


7. 호스트가 아침일찍 나가서 집전체를 쓰는 느낌


8. 셀프체크아웃이라 체크아웃시간에 구애받지 않음.

다음게스트 오기 전까지만 나가면 된다고 호스트가 말했다.


9. 짐을 맡겨줌 

너무 쿨한 호스트라서ㅋㅋㅋ

자기는 내일 일나가니 집에 늦게 들어온다며,

그냥 우리한테 열쇠를 주고

몽트뢰 다 구경하고 알아서 문 열고 짐찾아가라며ㅋㅋ

그래서 마치 우리집처럼 원하는 시간에 

열쇠로 문열고 짐을 찾아갔다.



아참, 에어비앤비 할인받고 가입하는 팁을 알려주려한다!


아래 주소를 타고 에어비앤비에 가입하면

29,7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http://www.airbnb.co.kr/c/jiyongs149


아무런 혜택없는 가입보다

이양이면 할인받으며 가입하는게 최고니

할인받고 가입하는 팁을 알려드린다!



아래에는 몽트뢰숙소 주소를 적어놨으니,

링크타고 들어가면 된다!



에어비앤비 몽트뢰 숙소 홈페이지주소 :

 https://www.airbnb.co.kr/rooms/18107546?wl_source=list&wl_id=237420714&role=wishlist_owner&adults=1&children=0&infants=0




▼스위스여행 인기포스팅 보기 


2018/01/09 - 스위스자유여행#5-1 : 체르마트 마테호른 후기, 곤돌라 막차 첫차시간 팁


2018/01/08 - 스위스자유여행6박8일 : 스위스 체르마트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2018/01/08 - 스위스자유여행#5 : 체르마트 햄버거맛집 "BROWN COW PUB"


2017/12/05 - 스위스 자유여행#3-2 : 융프라우에서 뮈렌 슈타우바흐폭포 가기! 슈타우바흐폭포 관광팁!!


2017/11/21 - 스위스 자유여행#2-5 : 골든패스라인 타고 루체른에서 인터라켄! 인터라켄 한식당 홍아저씨 가격


2017/11/20 - 스위스 자유여행 : 골든패스라인 운행시간표, 기차종류, 운행기간에 대해 알아보자


2017/12/12 - 스위스자유여행#3-3 : 정말 환상적이었던 뮤렌(뮈렌)마을 둘러보기! 뮈렌에서 인터라켄 가는 기차팁


2017/11/12 - 스위스자유여행#1-1 : 아에로플로트 수화물 분실,지연 후기/ 수하물 추적 하는방법


2017/11/10 - 스위스 자유여행 : 모든 융프라우열차 보수기간/ 첫차 막차시간 알아보기


2017/11/08 - 스위스 자유여행: 융프라우패스 동신항운 할인혜택과 스위스패스 할인 가격 비교하기


2017/11/06 - 스위스 자유여행 프롤로그#2 : 스위스6박8일여행경비, 전체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