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로 떠나자! ]/▷ 제주살이 & 제주도

<제주 한달살이 준비> : 여행계획 및 관광지 짜는법



제가 슬슬 제주에 갈 날이..
2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이제 슬슬 제주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여행계획을 세워볼까해용.

오늘은, 제가 어떻게 여행계획을 짜는지 써볼까해요!


1. 여행서적

저는 "차없이 떠나는 제주여행 코스북" 을 선택했어요!
제가 뚜벅이기 때문이죠.....하하핳 ...쥬륵...

Yes24에 게시되어 있는 목차를 한번 보여드릴게요!

꽤 자세하지 않나요 ㅎㅎㅎ
어차피 어플로 길찾아 다니겠지만..ㅋㅋㅋㅋㅋ
버스를 타고 관광지를 어떻게 돌아야할지
이 책을 보면 대략 감이 잡혀요!

저보다 11일 먼저 제주 한달살이를 떠나는
저의 단짝 친구와 함께
카페에서 여행서적 공유도 하구요!
(저를 제주한달살이의 길로 이끌어준 친구예요 ㅋㅋㅋㅋ )

같이 책을 본게,
"나홀로 제주"
"제주여행코스101"
이었는데...

뚜벅이라면 제가 가지고 있는
"차없이 제주여행 코스북"
가!장!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관광지 외에도 잡다한 제주여행 지식들이 들어있어서
유용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제주여행코스101"
차없이 제주여행에 소개되어 있지 않은 여행지들이
이 책에는 꽤 많이 실려있더라구요.
꽤나 다양했어요!!

그리고 가장 정보량이 없던건 "나홀로 제주"
또륵... ㅜㅜ
가볍게 읽기 좋은 서적이예요.


저는 근데 이상하게
책으로 보면 그냥 넘겨보기만 하고,
여행계획을 실질적으로 짤 때는
참고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저에게 실제 여행계획을 짜거나,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주는 것은
위시빈이예요!!

실제 홍콩여행, 일본여행 등등 짤 때도
항상 실질적 계획을 짤 때
자주 이용해왔더랬죵.


자, 제 두번째 방법이예요!

2.위시빈

https://www.wishbeen.co.kr/

가볼만한곳/맛집/숙박 정보, 항공/호텔 가격비교, 나만의 여행일정 | 여행의 모든 것, 위시빈
궁금한 여행정보, 위시빈에 다 있다! 1천 개 이상의 전 세계 여행꿀팁 · 25만 개의 자유 여행일정 · 40만 개의 전 세계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 정보 · 여행자들이 직접 남긴 100만 개의 리뷰/후기/꿀팁 · 항공, 호텔 가격비교 · 나만의 여행일정 계획하기
www.wishbeen.co.kr

이렇게 홈페이지로도 있고,
어플로도 어플이 따로 나와 있어서
아주 편하게 되어있어요!

저는 핸드폰 어플로 들어간 위시빈으로
캡쳐해서 올려볼게요^^

화면에서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전세계의 여행지들이 집합되어 있고
마치 여행계의 블로그라고 보시면 돼요 ㅋㅋㅋ

사람들이 각자 자신들이 갔던 여행지의 일정들과
사진들, 가격 등을 포스팅해서 공유하는 형태랍니다.

이런식으로 커뮤니티 카테코리도 있어서,
서로 여행정보 공유하기도.

이렇게 간단히,
관광명소와 위치들만 볼 수도 있구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장소,
또 여행일정들을 엿볼 수 있어요.
참 뭔가 많죠? ㅎㅎ

그러나 제가 위시빈을 애용하는건
바로 제가 가고픈 곳들을
지도로 간편히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원래는 이렇게 아무것도 표시가 안 되어있는 제주.
그러나 제가 이것 저것 보면서
가고싶다고 Wish를 마구마구 눌렀어요!

그랬더니 지도가!

요렇게 표시가 된답니다!
참고로 저는 한달살이를 할 예정이라.....
참 많네요 뭐가 ㅋㅋㅋㅋ

저 지도에 맨위 오른쪽 끝을 보시면,
"이 지역 검색하기"가 있어요.

저는 사실 저 기능때문에
위시빈을 애용하게 되었어요.

자신이 원하는 지역으로
지도를 줌인 시켜서 맞춘 후
저 버튼을 누르면,
그 주위에 있는 음식점, 관광지, 카페 등등이 나옵니다.

사실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들은
뻔한 곳일수도 있고...
너무 짜여져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

저렇게 해서 모두의 관광지가 아닌,
나만의 관광지를 찾으며 돌아다니면
참 재미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항상 먹을 것 위주로
돌아다니는 저이기에...ㅎㅎㅎㅎ

"이 음식점 주위에는 카페나 관광지가 없을까?"
라고 생각 들 때 어플로
그 주위의 카페, 관광지를 찾는게 수훨해지지요.

여행 동선짜는 것도 아주 편하게 짤 수 있어요!
자신만의 일정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제가 홍콩여행 때 짰던 일정표를 보여드릴게용

이런식으로 교통편과 함께
가고싶은 곳을 드래그 해서
쉽게쉽게 일정표에 넣습니다!


그러면 일정표에 따라
지도에 이렇게 동선이 표시가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