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로 떠나자! ]/▷서울 & 인천 & 경기

홍대맛집추천 : 꼬막의 추억 리얼후기, "접대"와 비교해보기

그렇게 꼬막이 다들 맛있다고 하길래

드디어 나도 꼬막을 먹으러 갔다왔다!!!


홍대에서는 "접대"가 가장 유명한 꼬막집이라

원래는 거기로 가려고 했으나

하필 할로윈데이 주말이라서... 웨이팅이 무려 1시간30분^^...


그래서 웨이팅이 덜할 것 같은 "꼬막의 추억" 으로 가게되었다.




귀여운 꼬막그림과 함께 반겨주는 꼬막의 추억!




꼬막의 추억 메뉴판이다.

소주 맥주는 4,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블랑1664도 판매하고 있네!







우리는 "꼬막과 소라의 사랑"이라는 메뉴를 시켰다 ㅋㅋㅋ

메뉴이름도 참 재미난다.


말 그래로 꼬막과 소막이 같이 나오는 것!

그리고 면도 함께 나온다.



엄청 영롱하다..!!!!

고소한 냄새가 확 풍긴다.



직접 먹어본 결과.....

정말정말정말 맛있다!!!!!!!!!

꼬막이 하나도 안비리고 정말 고소하고 맛있음 ㅜㅜ

양념이 특히 잘 되어있다.


이날 술을 먹으면 안되는 날이었는데......

정말 이 안주에 술을 안먹는건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결국 먹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ㅎㅎㅎ

그만큼 꼬막을 한입 먹는순간 딱 술이 땡기는 맛이다!



참고로 나는 이 이후에 "접대"를 갔었는데,

접대는 소면이 정말 미친듯이 맛있지만....

꼬막양념이 너무 쌔서 계속 먹으니 좀 질렸었다.

꼬막의 추억이 꼬막이 더 맛있는걸로!!!

꼬막의 추억이 소면도 맛있긴 하지만

그러나 접대랑 비교한다면 소면은 접대가 더 맛있는걸로....... ㅎㅎ

그냥 둘이 반반씩 섞으면 좋을련만 ㅎㅎ



우리는 3000원짜리 꼬밥도 시켰다!

근데 정말 그냥... 햄 두덩이 얹어져 있는 밥 ㅎ.ㅎ

비추함........... ㅎㅎㅎㅎㅎ




꼬막이 좀 매콤해서 콘치즈도 시킴! 가격은 5000원.ㅎㅎ

콘치즈는 정말 어디서나 다 맛있지.


홍대에서 꼬막 맛집 찾으시는 분은 "꼬막의추억" 추천합니닷!